소망을 이루는 사람들!

Posted on Updated on

▣ 소망을 이루는 사람들!

진 랜드럼이 쓴 「신화가 된 사람들」은 야구의 홈런왕 베이브 루스나 세계적인 농구 선수 윌마 루돌프나 신이 내린 축구 천재라는 말을 듣는 펠레나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쏜다는 권투의 무하마드 알리 등 세계적인 수퍼 스타 운동 선수들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이들이 성공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고자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신체적인 우월성을 타고 난 것인지를 밝히기 위해 이들의 운동신경, 점프력, 근육의 힘과 반사 신경 등을 평가해 봤지만 그 결과는 오히려 기대 밖이었습니다. 신체적인 조건이 이들을 세계적인 선수들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이들은 확고한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가슴속에 끓어오르는 열정을 품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달랐습니다.

세계적인 운동 선수로 운동 체력이 강해서 점프력이 강해서 신체조건이 좋아서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보다 더 TOP가 되겠다는 열렬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꿈이 운명을 바꿔 놓은 것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예수님 안에 더한 소망이 있습니다. 환경은 자기들이 변화 시킬 수 없지만 신체조건은 부모가 낳아 준대로 그대로 변할 수 없지만 마음 속의 꿈은 자기가 변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들보다 더욱 믿음의 소망을 가지고 살고 소망이 이루어질 열정을 가지고 있으면 이들보다 더한 하나님의 새 역사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