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은 일으킵니다!”

Posted on Updated on

▣ 하나님의 사랑은 일으킵니다!”

1998년 7월 24일, 미국 메사츄세츠 주립대학 병원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메리 게첼’이라고 하는93살 된 할머니가 그 병원에 입원을 했습니다. 심장 질환으로 쓰러져서 오랜 기간동안 혼수상태에 있던 이 할머니가 임종을 맞이했습니다. 병원에서는 곧 몇 시간 이내로 돌아가실 것 같아 가족들을 불렀습니다. 온 가족들이 다 왔습니다. 할머니 앞에 아들들, 자부들, 딸들, 사위들이 다 왔습니다. 손자들도 왔습니다.

그 중에 제일 어린 막내 손녀가 하나 있었습니다. ‘데이빗 로라인’이라고 하는 이 손녀는 할머니의 사랑을 받고 할머니의 사랑 속에서 자라났습니다. 이 손녀가 할머니 있는 침대에 올라가서 “할머니, 할머니 일어나! 일어나! 할머니 사랑해!” 그러면서 할머니에게 키스도 하고 할머니 가슴을 두드렸어요. 그러니까 온 식구들은 더 눈물을 흘렸지요.

그런데 너무너무 놀라운 것은 혼수상태에 있던 이 게첼 할머니가 깨어나는 거예요. 돌아가신 게 아니라 살아난 거예요. 이 일이 주치의와 의사들이 보는 데에서 있었기 때문에 온 세계 뉴스가 되었어요. 손녀의 사랑이 이 할머니를 일으켜 세웠다는 겁니다. 사랑의 소리, 사랑하는 손녀의 소리를 들은 거예요. 깨어나는 거예요. 기적이 일어난 겁니다.

사랑은 일으키는 힘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한마디로 말하라고 하면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일으키는 힘이 더 강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힘으로 항상 일어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