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유산”

Posted on Updated on

▣ 믿음의 유산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1888~1955)는 경영 컨설턴트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었다. 그는 일평생 100권에 가까운 책을 쓴 저술가로서도 유명하다. 그가 쓴 『절망은 없다』는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에 이미 수천만 부가 팔렸고 지금도 매년 1백만 이상의 사람들이 이 책을 읽는다고 한다.

데일 카네기는 본시 어려운 가정에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는 일찍 세상을 떠났고 홀어머니 밑에서 아주 가난하게 살았다. 그의 가족은 매일 먹고 사는 문제를 걱정해야 했다. 그의 어머니는 신앙심이 돈독했다. 어린 시절 잠자리에 들 때면, 어머니가 늘 기도해 주셨다. 어머니는 이런 말을 늘 해주었다. “얘야, 하나님이 너를 돌보아 주신다. 그래서 너는 반드시 훌륭한 인물이 될 것이다.” 어린 카네기의 마음에는 어머니의 말이 깊이 새겨졌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어머니의 말대로 하나님이 자기를 보살펴 주신다는 사실을 늘 생각했다. 그 결과 그는 무슨 일이든지 신나게 기쁨으로 할 수 있었다. 그는 하나님을 힘입어 가난을 극복했다. 그는 어려운 형편에서도 결국은 유명한 저술가도 되었다.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명성 있는 강연가가 되었다. 그는 자기 부모에게서 한 푼의 유산도 받지를 못했다. 하지만 그는 자기 어머니에게로 부터 아름다운 믿음을 유산을 이어 받았다. 그 결과 그는 하나님의 은총으로 세상 사람들이 부러워할 정도로 크고도 귀하게 쓰임을 받았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